메디넥스 아카데미 타이틀
 
공지사항
세미나일정
언론보도자료
메디넥스 월간소식
 
배너1
배너2
배너3
배너4
 
배너5
 
메디넥스 월간소식 타이틀 아이콘HOME > 커뮤니티 > 메디넥스 월간소식
메디넥스 월간소식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3-11-06 조회수 3211
제 목 8. '체내 방사능 오염도' 모발검사로 알 수 있다.

일본 방사능 음식물을 통한 내부피폭이 치명적으로 심각하다.

모발검사로 체내 방사능 오염도를 알 수 있다.

 

방사능 피폭과 암 발생은 매우 밀접한 상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방사능 피폭을 당하면

암 발생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의학적정설은 "피폭량과 암 발생은 상호 정비례한다."고 보고 되어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방사능에 피폭되면 암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수 있습니다.

 

방사능 피폭은 방사능 물질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피폭량은 방사능 물질의 영향을 받정도와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됩니다.

따라서 정부가 정한 방사능 기준치 이하이기 때문에 안전한 식품이라는 근거 부실한 안전성 주장은 재고 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설령 기준치 이하라고 하더라도 방사능이 검출 축적된다면 체내에 안전하지 않은 치명적인 결과들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2006년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인한 방사능 피폭 중에서 음식물을 통한 피폭이 80~90%라고 발표했니다. 외부 피폭도 위험하지만, 내부 피폭이 그만큼 훨씬 더 위험하다는 것을 시사하는 내용으로 생각됩니다.

 

내부 피폭은 방사능 물질이 몸 안에 축적되어 신체 내부 환경에 직접적이고 지속적인 악 영향을 주는 반면, 상대적으로 외부 피폭은 공기 중에 있는 방사능 물질에 의해 여러 환경 변수에 따라 우리 몸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외부 피폭에서 중요한 것은 방사능 물질의 농도와 사람(피폭자)간의 거리에 영향을 받습니다. 거리가 일정한 상태에서방사능 물질이 10배로 많아지게 되, 사람은 10배 많이 피폭됩니다. 반대로 방사능 물질은 일정한데, 사람(피폭자)과의 거리가 10배 가까워진다면, 피폭량은 제곱으로 증가합니다. , 피폭량은 100 증가하게 됩니다.

 

내부 피폭의 심각한 문제점은 방사능 물질과 사람(피폭자) 거리가 없어지는 상태이므로 방사능에 오염된 식품을 먹게 되면, 방사능 피폭량이 “1000배의 제곱으로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내부 피폭이 이루 상상할 수 없는 치명적인 수준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므로 음식물 섭취에 의한 방사능 물질의 오염이 더 큰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는걸 안타깝게도 대부분 간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일본산 농수산물이 얼마나 되는지가 문제입니다. 방사능에 오염된 일본산 수산물이 우리나라수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2012 6월까지 방사능에 오염된 상태로 일본에서 수입된 수산물의 양이 2500 톤이라고 합니다.

 

현재 일본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의 방사능 기준은 100 베크렐 이지만, 국내산 농수산물의 방사능 기준은 “370 베크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00 베크렐이라는 기준도 너무 높다는 지적이 있습니다만, 국내산 농수산물이라고 해서 “370 베크렐까지 안전하다는  말은 충격적인 발표 내용이라고 봅니다.

 

방사능은 모두 똑같은 방사능이기 때문에 일본산이냐 아니냐 여부에 따라서 다른 기준을 적용하면 안 된다고 생각됩니다. 정부 차원의 신속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에 대한 방사능 허용치 개념 재인식과 함께 허용 기준을 낮추고, 엄격방사능 검사를 실시하여야 만 미래 닥칠 고충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 해결할 수 있다고 제언하는 바입니다.

 

이미 수입된 농수산물을 먹은 분이 건강이 걱정되면 모발로 세슘의 체내 오염도를 검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디넥스의 모발검사는 세슘의 오염도를 정확하게 알려 드립니다. (02-921-2031)

 

출처: [이 글은 익중 교수(동국대 경주캠퍼스 미생물학 교수)의 강의를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리스트
홈페이지 하단
오늘본상품
오늘본상품 위로
오늘본상품 아래로
화면위로